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다양한 관찰 방법을 제시하고 각각의 방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
    카테고리 없음 2021. 2. 1. 16:52

     

     

     

    다양한 관찰 방법을 제시하고 각각의 방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

     

     

     

     

     

    다양한 관찰 방법을 제시하고 각각의 방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

     

    레포트 요청 관련 양식

    반갑습니다! 레포트 요청해주시면, 1일내로 연락드리며, 제공은 1~2일정도 소요 예정입니다! 본인확인 절차를 위해서 성함과 연락처는 필수로 기입해주세요~!

    form.office.naver.com

     

     

    본 연구는 다양한 조사 방법론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의 일상 생활을 이해하는 방법으로 활용한다. 이 작업은 디지털 제품 선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구조화된 설문 조사 외에도 심층 인터뷰, 섀도우 조사, 홈 방문 등의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즉, 설문지를 활용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일반 및 선도 소비자의 일반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선도적인 소비자의 일상생활 행동, 행동요인 및 행동결과, 그림자 관찰, 방문조사 등을 심층 인터뷰하였다. 결과적으로, 의사소통 관련 행동은 가족과 친구를 위한 활동을 위한 것이고, 정보 처리와 관련된 행동은 사회를 위한 활동을 위한 것이고(제3의 그룹), 그리고 오락과 관련된 행동은 개인들을 위한 많은 목적을 위한 것이다. 추가 연구는 상황-갑-이용이라는 감각 만들기 이론으로 활용될 것이며, 이러한 결과는 신제품 개념 개발에 활용될 것이다. 그러나 이 작업은 탄탄한 이론적 틀보다는 목적 지향적이고 행동 지향적이다. 따라서, 조사 방법의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체계적이고 다학제적이어야 할 것이다.

     

     

     

    출처-최현자, 박유경, 안용일. (2001). 다양한 조사방법을 통한 소비자의 일상 생활 행동 이해.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35-14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