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보아야 할지에 대해서 찬반카테고리 없음 2020. 8. 13. 17:30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보아야 할지에 대해서 찬반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보아야 할지에 대해서 찬반
레포트 자료 제공
레포트 요청 안내
레포트 자료를 요청받을 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인확인절차를 위해 성함과 연락처는 필수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form.office.naver.com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보아야 할지에 대해서 찬반
<본문>
쉽게 이야기해서, 반려동물을 사람과 동등한 대우를 쳐줘야하는 것인가, 아닌지를 판단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가족구성원이라는 것은 그런 부분이다. 만일 가족상담, 이에 대한 문제·사정 했을 때, 강아지도 하나의 구성원으로서, 상담이 필요한 존재인지 우선 파악해야한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 만일 그저 가족 구성원에게 있어서 큰 영향을 끼치는 존재이고, 상호작용이 없으며, 가족상담의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을 할 경우, 반려동물은 가족으로 볼 수 없다. 그저 하나의 가족구성이며, 안타깝게도 장난감이나 도구와 크게 다를 바가 없어진다.
하지만 반려동물은 단순히 그렇지만은 않다. 서로 상호작용을 하며, 감정을 공유한다. 서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족으로 인정할 수 있으며, 만일 가족 상담에서 필요할 경우 강아지나 개에게도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다. 물론 이는 사회복지사보다는 조련사가 맡을 수 있겠지만, 가족구성원으로서, 충분히 상담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 본문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