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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 학습장애, 자폐범주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불안관련 장애, 영재아동, 감각장애 등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진 장애를 선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카테고리 없음 2020. 8. 6. 18:38
지적장애, 학습장애, 자폐범주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불안관련 장애, 영재아동, 감각장애 등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진 장애를 선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지적장애, 학습장애, 자폐범주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불안관련 장애, 영재아동, 감각장애 등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진 장애를 선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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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 학습장애, 자폐범주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ADHD, 불안관련 장애, 영재아동, 감각장애 등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진 장애를 선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본문>
이전에 자폐장애에 관한 만화를 본 적이 있었다. 아니, 사실 순서가 잘못 되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자폐증을 가진 친구가 한 명 있었다. 매번 그 친구의 눈치를 보고, 조심스러워 하기도 했으며, 같이 친해지기도 했다. 그 친구를 볼 때마다 많이 신기했던 거 같다.
사실 그 친구가 제대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된 건, 그의 어머니와 줄곧 담임을 맡아오셨던 선생님의 역할이 컸다. 정확히 성함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분은 진짜 그 친구에게 사람으로 대해줬고, 차별어린 시선 대신, 관심을 주었으나, 너무 과한 관심이 아닌, 제대로 된 캐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예전에는 몰랐지만, 지금은 그게 상당히 스트레스 받는 일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울한 기색 없이 밝은 모습으로 우리를 대해줘서, 우리는 그 친구와 선생님을 너무 좋아했다.
친구 어머님께서 학교에 만화를 기증해주셨다. 히로시의 일상(아마도)이라는 글이었는데, 정말 인상이 깊었다. 그때부터 자폐아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거기에 대해서 고생하는 모습을 알게되었다. 그게 아무래도 자폐증에 대해서 알게 되는 계기였던 것 같다.
<본 내용은 실제 과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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